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구왕통키 게임 다운로드 하기

피구왕 통키 게임 다운로드 ▼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동네 곳곳마다 오락실이 많이 있었는데요. 일본에서 만든 피구왕통키라는 만화가 인기를 끌면서 오락실에도 통키 게임이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 게임을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통키, 도끼, 타이거, 강태풍 등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두근거릴텐데요. 아래에서 피구왕통키 게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화면을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게임을 위한 환경이 조성이 되는데요. 화면이 나오면 1번을 눌러서 게임을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피구왕통키는 여러가지 게임 모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화면 가장 위에 보이는 것이 스토리모드입니다. 두번째와 세번째는 딱 봐도 아실테니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네번째는 피구 리그이고, 마지막은 불꽃슛 필살기 맹훈련 특훈을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방향키를 이용해서 본인의 팀을 선택하고 상대방의 팀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인데요. 가장 왼쪽 위에 있는 것이 통키 팀이 속한 태동국민학교(초등학교)팀입니다.


팀을 모두 선택했다면 이렇게 7명의 선수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선수가 팀의 리더를 나타내지요.

다음은 선수배치를 하는 순서인데요. 각 선수의 포지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것이 처음에 공격을 할 4명의 선수들이고, 오른쪽에 있는 게 공이 넘어가면 받고 왼쪽 선수들이 아웃을 당하면 투입 되는 선수들입니다.

경기가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점프가 되는데요. 타이밍을 잘 맞춰서 스페이스를 누름과 동시에 Alt키를 누르면서 왼쪽 방향키를 눌러서 공을 내쪽으로 보내야 합니다. Ctrl키를 누르면 공을 패스해줄 수 있고 Alt를 누르면 슛을 던질 수 있습니다. 게임은 아래를 통해 하세요.


치열한 싸움 끝에 승리를 거머쥐면 Victory를 뜻하는 V자 대형을 갖추면서 폼을 잡습니다. 위에는 한자로 승리라고 표시가 됩니다.

통키는 불꽃슛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화면에서 불꽃슛 연습을 누르고 두번째 선택지를 고르면 불꽃슛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위에 보이는 막대 중에서 초록색에 닿을 수 있도록 공격방향으로 돌진하면서 스페이스를 눌러 점프를 한 후 적절한 타이밍에 Alt키를 누르셔야만 불꽃슛을 쏠 수 있습니다.

 총 20번의 기회 중 절반인 10번 이상만 필살기술을 던지면 미나와 강아지가 통키를 축하해줍니다. 훈련을 도와준 선배는 여기저기 다쳤네요. 맹태는 친절하게 구급통을 가져와서 치료해주는군요. 여러분들도 오랜만에 추억을 떠올리면서 불꽃슛으로 상대를 무너뜨려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서 게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피구왕통키